Synaptic

한국 데비안 사용자 모임
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

이름

synaptic –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그래픽 관리자


사용법


 synaptic [ 옵션 ] 


설명

Synaptic은 apt 패키지 관리 시스템을 위해 사용자와 호스트를 제어한다. Synaptic은 그래픽 환경을 바탕으로 커맨드 라인에서 apt-get 명령을 수행한 것과 같은 역할을 한다. Synaptic을 통해 패키지의 설치, 업그레이드, 다운그레이드, 삭제를 하거나 심지어 사용자의 전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.

상세한 설명은 synaptic 메뉴의 도움말을 통해 읽을 수 있다.


옵션

Synaptic은 다음과 같은 표준 Gtk+ 도구 모음 명령 라인 옵션을 사용한다.


-f, --filter-file=filename
   새로운 필터 설정 파일을 지정한다.

-i, --initial-filter=int
   시작할 때 숫자 int와 함께 필터를 사용한다.

-o, --option=option
   내부 옵션을 설정한다. (전문가만 사용)


저자

Synaptic은 본래 Alfredo K. Kojima <kojima@conec tiva.com.br>가 개발하였다. 그의 마지막 공식 배포판의 버전은 0.16이었다. Michael Vogt <mvo@debian.org>는 Gtk+로 이식하는데 거의 완성한 Alfredo K. Kojima의 CVS 버전을 넘겨받았다. Michael은 성공적으로 이식을 끝내고 새로운 특징을 추가하였다. 이때부터 사용자가 볼 수 있는 변화를 위해 뉴스 파일을 보아야 한다. Conectiva는 여전히 synaptic의 개발에 관여하고 있다. Niemeyer <niemeyer@conectiva.com>은 상당한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.

개발이 완료된 것은 http://savannah.gnu.org/projects/synaptic 에 있다.

이 설명서는 본래 Wybo Dekker <wybo@servalys.nl>와 Michael Vogt <mvo@debian.org>가 작성하였고 Sebastian Heinlein <sebastian.heinlein@campus.lmu.de>가 수정하였다.


저작권

Copyright (C) 2001-2004 Conectiva S/A

Copyright (C) 2002-2004 Michael Vogt


아무런 보상도 없다. GNU General Public License의 조항에 의하여 이 소프트웨어는 재배포해도 된다. 이것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COPYING라고 이름 붙은 파일을 보아라.


번역

서 현 관 <westporch@gmail.com> 2009년 7월 24일


2004년 3월 4일